신산업 창출을 위한 소재화학분야의 인재양성!

신소재화학전공

진로안내

신소재화학전공 진로

화학은 나노기술, 생물학 (생명과학 및 생명공학), 의학, 약학, 농학, 공학 등과 같은 분야와 상호 관련된 학문으로서, 현대인의 일상생활은 화학과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.
신소재화학은 화학의 기본이론을 토대로 한 소재화학분야로서 새로운 물질을 탐색 및 연구 개발하고, 나아가 이를 응용하여 나노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전공분야이다.이러한 이유로 많은 산업체에서는 신소재화학전공 졸업자를 필요로 하고 있다.

신소재화학과 졸업생들의 진로를 위와 같은 이유로 크게 진학과 취업으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.

  • 01학부를 졸업하고 의학대학원 및 약학대학에 진학하는데 가장 적합한 학과이다.
  • 02화학분야, 소재분야 및 나노분야 등의 국내 또는 국외의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위를 취득한 후 고급 인재를 필요로 하는 교육기관 및 연구소에 종사할 수 있다.
  • 03학부를 졸업하고 화학분야, 소재분야 및 나노분야 등의 연구소 및 다양한 산업체에서 근무를 할 수 있다.

졸업 후 진출가능 한 분야

진로.png
제약회사, 화장품, 석유화학 및 관련분야, 반도체, 환경분야, 의약학, 생명공학, 식품회사, 한국전력, 철강회사, 신소재, 세라믹 등 화학과 관련된 기초 및 응용 전 분야.

현재 신소재화학 전공자는 경주 근교의 울산, 포항지역 뿐만 아니라 서울, 부산, 대구 등 전국에서 폭넓게 취업 추천의뢰를 받고 있으므로, 졸업 후 전공분야에 종사하고자 하는 학생은 대부분 취업이 가능한 실정이다.